http://www.newsis.com/newsis/Index?title=전국%20|%20강원&pageTp=Sub5&pId=10800&cId=10804&pageNo=1
여름이 즐거운 춘천 “축제 속으로”  

기사등록 일시: [2007-07-12 18:02] /newsis.com All rights reserved  

【춘천=뉴시스】

춘천의 아름다움을 시샘하듯 태양이 이글거리는 여름. 호반의 도시 춘천은 대변신을 시작한다. 여름을 기다린 축제의 도시 춘천, ‘풍덩’ 빠져볼까.

강원 춘천시가 여름 내내 축제가 끊이지 않는 도시, 춘천으로 대변신을 준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한여름 축제의 시작은 오는 24일 춘천古음악페스티벌이 문을 연다. 그렇게 시작된 여름축제는 8월까지 무려 7개의 다양한 축제가 줄을 이으며 춘천은 축제의 열기에 흠뻑 빠져든다.

7월의 달력은 이미 축제로 문전성시. 춘천古음악축제가 오는 24부터 29까지 열리고 그 뒤를 이어 춘천국제연극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예약돼 있다.

8월은 더욱 바쁘다. 춘천아카펠라페스티벌이 이달말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열리며 춘천아트페스티벌이 다음달 1일부터 5일간, 춘천인형극제가 9일부터 6일간 열린다.

또 춘천막국수축제가 8일부터 16일까지 마련되며 전국관악경연대회가 22일부터 사흘간 열린다.

이번 춘천 여름축제의 특징은 古음악, 연극, 아카펠라, 무용, 음악, 인형극 등 다양한 공연예술 장르를 즐길 수 있다는 것 외에 춘천을 대표하는 음식인 막국수축제까지 열려 춘천의 문화와 맛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는 것.

또 공연 장소도 특정 공연장이 아닌 명동, 어린이회관, 강촌, 구봉산 일원 등 춘천 전역이 축제 마당으로 꾸며진다.

춘천시는 수준높은 공연예술축제와 맛축제가 동시다발적으로 열리는 여름 동안 외지관광객들이 춘천을 찾을 수 있도록 여름축제 통합홍보물을 제작해 배부하는 등 축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춘천의 여름축제는 휴가와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전국적으로도 손색없는 계절 문화관광상품”이라며 “특히 이번 여름축제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유경석기자 kangsan99@newsis.com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