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춘천아트페스티벌> 자원봉사자 모집
– 2010년 6월 16일(수)~7월 4일(월), 총 19일간

<춘천아트페스티벌>이 여러분의 여름을 기다립니다.

<춘천아트페스티벌>에서의 봉사활동은 단순한 지원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아티스트는 출연료를 받지 않고 참여하고, 스태프는 자신들의 기술과 경험, 장비를 무료로 제공하며, 관객들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마음껏 즐기는, No Guarantee, No Fee의 열린 축제이기 때문입니다. 참여하는 모두가 축제의 봉사자인 동시에 축제의 주인인 셈입니다. 그래서 참여한 몫만큼 가져가는 것이 춘천아트페스티벌입니다.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있다는 것, 우리가 여름을 기다리는 이유입니다.
  
각자의 능력을 내놓아 펼치는 축제의 현장이 여러분과 인연 맺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열정어린 땀, 성실함에서 배어져 나오는 배려, 건강한 마음과 체력을 환영합니다. 가슴 뜨거운 여름, 여러분과 춘천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 모집 요강

▣ 활동기간: 7월 31(토)~8월 9일(월)
▣ 활동장소: 춘천시 어린이회관 일대 (숙식 제공)
▣ 모집분야: 사무국, 축제운영, 홍보, 기록 촬영 및 편집(영상, 사진), 무대기술
   * 업무내용은 글 아랫 부분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대기술의 경우, 무대/조명/음향/영상 외 각 분야 전문가의 자원봉사 참여를 기다립니다.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진행되는 도네이션 축제로써, 모든 스태프는 자원봉사자입니다.

▣ 신청방법: 춘천아트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www.ccaf.or.kr)에서 신청서(2010ccaf_Vol_apply.hwp)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ccaf@hanmail.net) 접수
▣ 선정방법 및 선정일정
– 신청기간: ~ 7월 4일(일) 자정 12시
– 전화 인터뷰: 7월 6일(화)~8일(목)
– 공식발표: 7월 16일(금), 오후 1시, 홈페이지 게시

  * 자원봉사자 모집기간이 1주일 연장되었습니다. 따라서 합격자 발표는 7월 9일(금)에서 7월 16일(금)으로 조정되었습니다. 7월 4일(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해 주신 분들의 인터뷰 일정은 예정대로 진행하고 연장기간에 신청하신 분들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7월 5일(월)~7월 11일(일)에 신청하는 분들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 인터뷰: 7월 13일(화)~15일(목)
– 공식발표: 7월 16일(금), 오후 1시, 홈페이지 게시

▣ 혜택사항
– 9박 10일간의 숙식 제공
– 자원봉사자 활동인증서 발급
– Farewell Party 참여 (2010년 8월 8일(일)~9일(월))

▣ 문의: 02-598-7920, http://www.ccaf.or.kr, ccaf@hanmail.net

▣ 다음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활동기간에는 전일, 종일 춘천에서 활동이 가능해야 하며, 기간 중 숙식을 제공합니다.
– 사전 자원봉사자는 모집 기간 중에 면접을 통해 선발, 활동을 시작합니다. (서울)
– 지역의 다양성으로 인해 직접 대면이 아니라 전화 인터뷰로 대체합니다. 인터뷰 대상자들께는 7월 5일(월)에 이메일 및 문자를 통해 인터뷰 예정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 이메일제목에 본인이름과 자원봉사자(신청분야포함)를 표기해 주세요.
– 신청서는 다음처럼 파일이름을 지정해 주세요. 2010ccaf_Vol_본인이름.hwp (예시: 2010ccaf_Vol_홍길동.hwp)

● 분야별 업무내용

▣ 사무국
1. 행정지원 (연락처 외 리스트 DB작업 / 각종 자료 수합, 정리)
2. 임시사무국 운영 (전화 응대 / 참여자 코디네이터 / 사무국 환경미화)
3. 등록데스크 운영 (ID 제작, 기념품 패킹 / 참가자 등록 / 기념품 관리)
4. 축제시설 관리 (물품 관리, 운영 / 식음료 관리 / 인쇄물 관리)
5. 수송 관리

▣ 홍보
1. 오프라인 홍보
2. 온라인 홍보
3. 대민 홍보
4. 안내데스크 운영 (안내데스크 제작, 관리 / 안내보드 제작, 관리)

▣  축제운영
1. 어린이회관 공간 운영 (공간 관리 / 공간별 환경미화 / 오폐물 분리 수거 관리)
2. 공연 운영 (하우스 매니지먼트 / 공연장 운영 / 관객 입, 퇴장 운영 / 주차장 차량 관리)
3. 숙식박 운영 (숙박(기숙사) 관리 / 식사 관리 / 각종 참 관리)
4. Party 운영 (staff party / 개막제 party / Farewell Party)

▣ 기록촬영
1. 영상 촬영, 편집(행사스케치 / 본공연)
2. 사진 촬영, 편집

▣ 무대기술
무대/조명/음향/영상/특수효과 분야별 전문가의 크루 참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