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joy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700400&g_serial=429064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수놓을 야외공연예술축제가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2009 춘천아트페스티벌’이 8월 5일부터 8일까지 춘천시 어린이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춘천, 예술가를 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야외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2002년 도네이션축제로 시작한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예술가, 스태프들이 개런티를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참여, 축제 만들기의 새로운 전형을 8년째 보여주고 있다.

또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이 교류하고 새로운 공연을 창작해 나가는 기본 원칙을 통해 능력있는 예술가들의 창작 인큐베이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故김수근 선생의 작품인 어린이회관내에 새로운 공간을 발견, 창작스튜디오를 열기로 했다. 극장으로 잘 쓰지 않던 기존의 소극장을 블랙박스 스타일의 극장으로 변환시켜 창작스튜디오로 재구성했다. 이는 춘천아트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예술가와 스태프들에게 창작활동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8월 5일 창작스튜디오에서 강선아 퀄텟의 재즈 연주를 시작으로 6일에는 기타리스트 김광석, 남성중창의 보이스포맨, 블루스 보컬리스트 강허달림, 브라스 스카밴드인 킹스턴 루디스카와 넘버원코리안밴드가 출연해 자유로운 영혼의 무대를 그린다.

또 8일에는 영남춤꾼 하용부, 음악극집단 바람곶(대표 원일), 한국무용가 황희연, 김은희, 강원도립무용단과 현대무용가인 재프랑스무용가 박화경, UBINDance(유빈댄스), 댄스시어터4P 등이 출연해 춘천시 어린이회관 야외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 7일 창작스튜디오에서는 즉흥춤개발집단 몸으로와 김정완 감독의 특별공연과 박화경 선생의 몸으로 워크숍 참가자들의 발표공연, 카페 예부룩에서는 기타리스트 김광석의 연주회가 열린다.

한편 춘천아트페스티벌 개막을 앞두고 축제운영, 홍보, 사무국지원, 어린이축제 인턴십 운영, 영상촬영 등의 분야에서 활동할 인턴과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다. (033)251-0545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조이뉴스 24

2009년 07월 16일 오후 13:1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