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일보] 춘천아트페스티벌 스탭 도전하세요

2008
작성자
춘천아트페스티벌
작성일
2017-07-07 19:58
조회
1123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369524▲ 춘천아트페스티벌 무대예술 워크숍 참가자 활동 모습.

“춘천아트페스티벌 스탭 도전하세요”
무대 제작·조명·음향 등 현장작업… 내달 13일까지 접수

2008년 06월 27일 (금)

매년 여름, 춘천 시민을 춘천어린이회관으로 불러 모으는 축제가 있다.

십시일반(十匙一飯)으로 펼쳐지는 ‘춘천아트페스티벌’이 바로 그것. 춘천아트페스티벌(7월30일∼8월3일)은 탁 트인 야외에서 음악과 춤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축제 무대 제작 전반에 대해 실전을 쌓을 수 있다는 것도 춘천아트페스티벌의 최대 매력으로 꼽힌다.

올해도 어김없이 축제에 앞서 무대기술스탭 워크숍이 마련된다.

무대기술스탭워크숍은 춘천아트페스티벌을 통해 야외공연무대의 기초시설부터 실제 공연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한국 유일의 실전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페스티벌의 각 전문 스탭들은 워크숍 참가자들에게 무대 셋업 과정에서부터 공연의 운영, 마무리까지 실기교육을 병행한다. 이 과정을 통해 무대를 이해하고 실제 현장 작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크게 무대제작, 무대미술, 조명, 음향, 무대감독의 파트로 나뉘어 운영되며 이것들이 연결돼 하나의 무대를 완성해 낸다. 무대기술스탭워크숍 현장은 프로와 아마추어의 교류장소이자 배움의 장소이고 축제를 만들어가는 장이다.

현장에서 워크숍을 진행하는 강사들은 현재 학교 및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각 분야별 전문 무대인들로, 구근회(청강문화산업대 무대미술과 학과장), 오윤균(상명대 무대미술과 교수), 윤유진((주)인코바)씨 등이다.

워크숍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춘천아트페스티벌 홈페이지(www.ccaf.or.kr)에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받으면 된다. 내달 13일 마감으로 18일에 발표된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도 공연예술축제에 대해 이해를 높일수 있는 어린이축제인턴십이 춘천어린이회관 일대에서 마련되며 참가대상은 초등3∼6학년이다. 프로그램은 무대제작과 현장견학, 축제 취재, 공연 관람 등이다.

또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인턴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축제 기간 동안 축제 운영과 홍보, 페스티벌 클럽 운영 등을 맡게 된다.

올 춘천아트페스티벌은 개막제와 야외메인공연 1-Music!, 야외메인공연 2-Dance!, 어린이회관 잔디밭에서 열리는 오픈스페이스 페스티벌 클럽으로 꾸며진다. 박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