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일보 7.5] ‘춘천 아트페스티벌’ 주인공 되자

2007
작성자
춘천아트페스티벌
작성일
2017-07-06 21:18
조회
2240


http://www.kado.net/news/news_read.jsp?seq_no=71&refer=2089‘춘천 아트페스티벌’ 주인공 되자

스텝서울, 무대기술 워크숍 참가자 모집… 제작과정 체험
지난해 7월 열린 춘천 아트페스티벌 공연 모습. 본사DB

15∼20일 접수
호수 옆 야외무대, 달빛 아래 춤추는 공연자, 축제의 무대를 만드는 스태프들…, 그리고 관객.
십시일반(十匙一飯)축제인 춘천아트페스티벌을 만드는 주인공들이다.
공연자와 스태프 등 모두가 각자의 재능과 재원(財源)을 한 숟가락씩 걷어 따끈한 밥 한공기를 만들어, 관객에게 대접하는 춘천아트페스티벌(8월1∼5일)이 스태프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축제 시작을 앞두고 무대기술워크숍과 어린이축제 인턴십을 펼치는 것.
이번 워크숍은 도내 문화예술 실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동시에,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의 십시일반 정신을 살릴 수 있는 것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부터 8월 6일까지 춘천 어린이회관 야외 일대에서 열리는 무대기술워크숍은 야외공연 무대의 기초 시설부터 실제 공연까지 참가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실전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페스티벌의 각 전문 스탭들이 참가자의 수준에 맞춰 무대 셋업 과정에서부터 공연의 운영, 마무리까지 실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모집분야는 무대감독과 조명, 음향, 무대제작, 무대디자인 등으로 축제 무대기술을 경험하기 위한 사람에게는 적격이다.
접수기간은 15∼20일 스탭서울 홈페이지(www.staffseoul.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이와 함께 어린이축제 인턴십이 8월 1일부터 3일까지 마련된다.
단순한 관람에서 벗어나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무대전문가의 강연과 공연자 특강, 무대제작 현장견학, 공연관람 등이 펼쳐지며 제작과정 체험을 일일신문으로 만들어 보는 시간이 꾸며진다.
이번 춘천아트페스티벌에는 서울발레씨어터 상임안무가인 제임스 전과 스위스 출신 무용가인 필립올쟈의 무대가 여름밤을 수놓으며 크레용댄스프로젝트, 발레리나 조정희씨 등이 출연한다.
또 재즈팀인 더블레인보우, 김주홍과 노름마치, 기타리스트 김광석 등이 무대에 올라 ‘한바탕 놀아보기’를 제안한다. 워크숍 참가문의는 251-0545

박지영

기사입력일 : 2007-07-04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