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14 [연합뉴스] ‘재능기부 공연예술’…춘천아트페스티벌 내달 4일 개막 / 이상학 기자

2015
작성자
춘천아트페스티벌
작성일
2017-07-12 01:48
조회
612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재능나눔의 순수 공연예술축제를 지향하는 ‘춘천아트페스티벌’이 다음 달 4일 개막해 5일간 축제극장 몸짓에서 펼쳐진다.

지난 2002년 ‘춘천무용제’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춘천아트페스티벌은 기획자, 스태프, 아티스트가 각자의 재능과 재원을 모아 십시일반 축제를 만들어오고 있다.

아티스트는 작품을, 기획자는 기획과 홍보를, 스태프는 무대 제작과 조명, 음향 장비와 운영을 맡는 것이다.

올해 14번째 맞는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최근 (재)춘천인형극제와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축제 준비에 나서기로 하고 올해 포스터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번 축제는 재즈, 퓨전 국악, 신 전통춤, 현대무용 4개 장르에 10개 팀, 19개 공연이 진행된다.

먼저 개막일인 다음 달 4일과 5일 재즈와 국악계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하는 4개 공연팀의 시작에 이어 다음 달 8일까지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안무가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기회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과 함께 공개한 이번 축제 포스터는 14회째 맞는 춘천아트페스티벌의 비전을 새롭게 바라보고 생각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춘천아트페스티벌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기존 방식과는 다른 축제를 만들어보고자 공연기획자, 무대스태프, 아티스트들이 의기투합해 십시일반 각자의 능력을 펼치는 축제”라며 “최고의 수준높은 공연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최근 (재)춘천인형극제와 업무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을 제외한 홍보와 운영, 무대기술 분야의 실무적 협업을 하기로 했다. (공연 관련 문의 : ☎ 033-251-0545 또는 홈페이지 http://www.ccaf.or.kr)

hak@yna.co.kr